(조지 뮬러 이야기 2) 간략하게 정리한 조지 뮬러의 생애

(조지 뮬러 이야기 2) 간략하게 정리한 조지 뮬러의 생애

시온 0 6


조지 뮬러는 과거 독일 북부 지역에 있던 프로이센 왕국 출신입니다. 그는 1805927일에 독일 할버슈타트(Halberstadt) 근처에 있는 크로펜슈테트(Croppenstedt)에서 태어났습니다.

 

뮬러가 태어난 후 5년이 지나지 않아서 부모님은 6km 떨어진 하이머스레벤(Heimersleben)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그곳에서 아버지는 세무서 직원으로 일을 했습니다. 11년 후에는 가족들이 쇠네벡(Schöneberg)으로 이사해서 그곳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조지 뮬러의 인생 전체는 총 5부분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1. 출생부터 회심까지의 20년 기간입니다(1805-1825).

2. 회심에서 사역할 때까지의 10년 기간입니다(1825-1835).

3. 선교 여행 전까지 사역의 40년 기간입니다(1835-1875).

4. 세계로 선교 여행을 다녔던 17년 기간입니다(1875-1892). 5. 선교 여행 후 죽음을 맞이하는 6년 기간입니다(1892-1898).

 

조지 뮬러의 처음 20년은 죄로 인해 잃어버린 시간이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조지 뮬러는 순종하지 않는 삶은 고통스럽고 무가치하다는 중요한 교훈을 얻게 됩니다.

 

다음 10년은 사역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다음 40년은 하나님의 사역을 실제로 수행한 시기입니다. 이 기간은 하나님과 동행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하나님의 도움을 받았던 기간입니다. 이 기간을 통해 조지 뮬러는 하나님을 부지런히 찾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놀라운 상을 주신다는 성경의 진리를 삶으로 입증했습니다. 히브리서 116절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11:6)

 

조지 뮬러의 사역 40년은 우리처럼 정욕 때문에 많은 유혹을 받으면서도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음 안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룬 기간이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놀랍도록 정확하게 응답하신다는 것을 삶으로 체험하고 입증했던 기간이었습니다.

 

조지 뮬러의 사역 40년은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했던 시간이었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고 세상에 하나님을 부지런히 증명했던 기간이었습니다.

 

조지 뮬러는 40년 동안 수시로 찾아오는 모든 불안과 유혹을 믿음으로 이기고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는 삶이 실제로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사역 40년 동안 그는 일상생활에서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발견하고, 하나님과 교제하며, 성경의 인물들처럼 하나님과 친구로 지낼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그다음 17년은 조지 뮬러가 세계를 다니면서 복음을 전하게 됩니다. 조지 뮬러는 회심하고 나서 처음 8년 동안 5번이나 선교사로 나가길 원했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하나님이 막으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40년 동안 기도로 사역하게 하신 후에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전하도록 전 세계로 선교 여행을 다니게 하셨습니다. 그는 17년 동안 유럽 외에 미국, 아시아,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를 방문해서 기도에 응답하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전했습니다.

 

그다음 마지막 6년은 그가 하나님과 더 깊은 교제를 나누었던 기간이었습니다. 마지막 6년 동안 그는 상당히 외로웠습니다. 그러나 그 덕분에 하나님과의 교제에만 전념할 수 있었고, 그 어느 때보다 그의 성품이 예수님의 성품으로 변화된 기간이었습니다.

 

1898310일 그는 하나님의 부름을 받아서 하나님께서 데려가셨고, 더 이상 세상에 있지 않았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