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웨슬리 이야기 25) 존 웨슬리의 영적 전쟁

(존 웨슬리 이야기 25) 존 웨슬리의 영적 전쟁

시온 0 280


존 웨슬리는 귀신 들린 사람들도 많이 쳤습니다. 브리스톨에서 귀신 들린 여인을 만났는데, 그녀는 바닥에 누워서 이를 갈면서 소리를 지르 있었습니다. 네 사람이 그녀를 간신히 붙잡 있었습니다. 존 웨슬리가 기도하자 그녀에게서 귀신을 떠나 그녀는 영적인 자유를 얻게 되었습니다.

 

같은 날 저녁 다른 여성이 귀신 들린 채 소리를 지르며 하나님을 모독하 무서운 표정을 지으며 웃 있었습니다. 이때 찰스 웨슬리가 가까이 오자 그녀는 이렇게 외쳤습니다.

 

야외 설교자가 온다. 나는 싫어. 나는 야외 설교를 증오한다.”

 

이 여성은 무려 2시간 동안이나 이 말을 반복했습니다. 다음날 존 웨슬리 일행이 그녀를 위해 기도하자, 그녀에게서 귀신을 떠났 그녀는 하나님께 감사하 찬송을 불렀습니다.

 

폭우가 쏟아지던 날 존 웨슬리는 몸과 영혼이 모두 병들어 폐인처럼 사는 한 여인을 위해 기도해달라는 부탁을 받습니다. 존 웨슬리는 그녀를 위해 기도해주기 위해 킹스우드로 출발했습니다.

 

폐인처럼 사는 여인에게 아무도 존 웨슬리가 온다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여인은 존 웨슬리가 출발하자 이렇게 외쳤습니다.

 

멍에다. 존 웨슬리가 온다. 말을 타 전속력으로 달려온다.”

 

존 웨슬리가 도착했을 때 그녀는 무서운 표정으로 웃으며 이렇게 외쳤습니다.


능력도 소용없어. 믿음도 소용없어. 그녀는 내 것이야. 내 것이야. 나는 결코 그녀를 놓아주지 않을거야.”

 

존 웨슬리 일행이 그녀에게 믿음을 달라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존 웨슬리가 기도하면 할수록 그녀의 통은 더 심해졌습니다. 아주 강렬한 통으로 그녀의 몸은 갈기갈기 찢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 모습을 보 일행 중에 이런 현상을 심리적 불안이나 정신적 혼돈에서 생기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모습을 보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니라는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탄이 이 여자를 이렇게 만들었군요. 낫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주님께 부탁하는 수밖에 없군요. 하나님만이 이 영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존 웨슬리가 포기하지 않 계속 기도하자 6시쯤에 그녀의 통이 멈추었습니다. 그녀는 평안한 얼굴과 분명한 목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모든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찬양하라.”

 

그녀는 모든 병에서 깨끗하게 침을 받았 귀신도 그녀에게서 완전히 떠났습니다.

 

존 웨슬리의 악령 추방과 신유의 역사는 영국 전역에서 일어났습니다. 이에 가족들과 많은 사람이 존 웨슬리가 천박한 열광주의에 빠졌다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의 걱정과 달리 존 웨슬리는 귀신이 떠나는 역사는 하나님의 참된 부흥이 임하는 곳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 중에 하나라 여겼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