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이름 2) 임마누엘

(주님의 이름 2) 임마누엘

시온 0 992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태복음 123)

 

예수님은 임마누엘이십니다. 임마누엘은 예수님의 중요한 이름입니다. 우리를 찾아와 우리를 구원해주신 예수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이것을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우리에게 미리 알려주셨습니다. 임마누엘이란 이름에 담긴 뜻을 주의 천사는 이렇게 설명을 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1:23)

 

우리가 예수님을 나의 왕 나의 주님으로 영접하면 주님은 영원히 우리를 떠나지도 우리를 버리지도 않으시고 늘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아하스가 유대 왕국을 통치할 때, 나라는 큰 위기를 만났습니다. 북쪽 이스라엘 왕국의 왕인 베가와 아람 군대가 연합해서 유대 왕국을 공격해 온 것입니다. 위급한 상황에 놓인 유대 왕국의 왕 아하스는 어떻게 할 줄을 모르고 두려워 떨고 있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아하스 왕에게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징조를 구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주신 징조가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인류 역사상 유일하게 처녀의 몸에서 태어나신 분이십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찾아오신 하나님이시고 우리와 영원히 함께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언제 어디서나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주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 나와 함께하시는 주님께 도움을 구하고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