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이름 5) 그리스도

(주님의 이름 5) 그리스도

시온 0 1016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으니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가 나시니라 (마태복음 116)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은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다라는 의미입니다. 그리스도는 주님의 중요한 이름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스도는 헬라어로 크리스토스(Christos / Χριστός)’입니다. 뜻은 기름 부음을 받은 자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거룩하고 신성한 일을 하는 사람을 세울 때 제사장을 통해 기름을 붓게 하셨습니다. 왕과 제사장과 예언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라는 고백은 예수님께서 나에게 왕이 되시고 제사장이 되시고 예언자가 되신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고백할 때에만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예수님은 어떤 분입니까? 당신에게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당신에게 예수님은 진짜 그리스도이십니까?

 

예수님께서 당신의 왕이십니까? 왕은 결정하는 분이십니다. 당신 인생에 중요한 것들을 누가 결정합니까? 당신은 누구에게 묻고 누구의 결정을 따릅니까? 또 왕은 옳고 그름을 재판하는 분입니다. 당신은 누구의 판단을 따라 옳고 그름을 판단합니까? 당신은 누구의 판단을 따라 선과 악을 구별합니까?

 

예수님께서 당신의 제사장이십니까? 제사장은 예배 때 번제물을 드리는 분이고 성경을 가르치는 분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의지하여 하나님께 나아갑니까? 당신은 누구를 의지하여 하나님께 나아갑니까? 당신은 누구의 도움을 의지하여 성경을 배웁니까?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예언자이십니까? 예언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분입니다. 당신은 누구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누구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깨닫습니까? 예수님은 당신에게 진짜 그리스도이십니까? 당신에게 예수님은 왕이시고 제사장이시고 예언자이십니까? 예수님과 바른 관계를 맺은 사람만이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