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이름 6) 메시야

(주님의 이름 6) 메시야

시온 0 1123



그가 먼저 자기의 형제 시몬을 찾아 말하되 우리가 메시야를 만났다 하고 (메시야는 번역하면 그리스도라) (요한복음 141)

 

주님의 또다른 이름은 메시야입니다. 메시아는 헬라어로 메시아스(Messias / Μεσσίας)입니다. 뜻은 그리스도와 같습니다. ‘기름 부음을 받은 자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라고 신앙고백을 한다면, 이 말은 예수 메시야라는 뜻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많은 외적의 침략을 받았습니다. 그때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회개하며 부르짖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구원자를 세워서 그를 통해 이스라엘을 구원하게 하셨습니다. 메시아는 하나님께서 구원자로 세우신 분이란 뜻입니다.

 

메시야는 원래 창이나 칼로 백성들을 구원하는 분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메시야를 소개했습니다. 이사야 534-5절입니다.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53:4-5)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한 메시야는 칼과 창으로 우리를 구원하는 분이 아닙니다. 새로운 메시야는 스스로 우리의 질고를 짊어짐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도록 하시는 분이시고 우리 대신 맞고 징계를 받으심으로 우리가 모든 질병과 고통에서 치유를 받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