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이름 18) 진리 (the truth)

(주님의 이름 18) 진리 (the truth)

시온 0 105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예수님은 진리이십니다. 진리는 헬라어로 알레테이아(alétheia / ἀλήθεια)’입니다. 이 말은 인간에게 계시된 신성한 진리를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나라의 진리를 알려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영원히 살지 않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죽게 될 것이고 죽은 후에는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나라의 법으로 우리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이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심판하시는 하나님 나라의 법이 바로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시는 진리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이 땅에서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진리를 따라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의 진리는 이 땅에서도 진리이고 장차 죽은 다음에 가게 될 하나님의 나라에서도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변하지 않는 진리, 불변의 진리가 바로 예수님의 진리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주님으로 모시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삶을 살아갑니다.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시는 진리를 따라 살기에 그리스도인의 삶에는 후회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 (11:29)

 

예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그리스도인의 삶을 사는 사람에게는 후회가 없습니다. 영원한 진리, 이 땅에서도 진리이고 장차 죽어서도 진리인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삶을 살기 때문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