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이해 1) 성경이란 무엇인가?

(성경의 이해 1) 성경이란 무엇인가?

시온 0 823


- 성경이 무엇인지 제일 먼저 살펴봐야 하는 이유

 

-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계시를 모아놓은 책

 

1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이 아니니라 12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1:11-12)

 

계시 : 헬라어 아포칼룹시스(apokalupsis / ἀποκάλυψις)’

- 덮개를 벗다, 베일을 벗기다, 정체를 드러내다, 폭로하다

 

- 2가지 계시 : 일반계시와 특별계시

 

- 일반계시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들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과 영광과 지혜와 위엄과 공의와 선하심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3 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께서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4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 (8:3-4)

 

- 성경은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특별계시를 모아놓은 책

 

- 성경 : 히브리어 세페르 (sepher / סֵפֶר) / 헬라어 비블로스

(biblos / ββλος) / 영어 바이블 (bible) - 문서, , 두루마리


- 성경은 독립된 66권의 책을 하나로 묶어놓은 책입니다. 성경은 15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아시아와 아프리카와 유럽에 살던 40명 이상의 저자들이 하나님께 받은 계시를 기록한 책입니다. 성경은 히브리어와 헬라어로 쓰였고 신약성경 중 작은 부분은 아람어로도 쓰였습니다.

 

- 성경 전체는 다양한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은 계시를 기록하고 있지만 놀라운 통일성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예언하게 하시고 그 예언이 신약에서 그대로 이루어지게 하십니다. 결국 예언하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시고 예언을 이루시는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딤후 3:16-17)

 

- ‘하나님의 감동테옵뉴스토스(theopneustos / θεόπνευστος) 테오스(theós) ‘하나님’ + 프네오(pnéō)숨을 내쉬다

 

- 성경의 ’ : 1205년 캔터베리 대주교가 된 신학 교수 스티븐 랭턴이 만들기 시작하여 1240년 세인트 셰어의 대주교 휴고가 1,189장으로 구분된 라틴어 성경을 발간했습니다.

 

- 성경의 ’ : 기독교 인쇄업자였던 로버트 스테파누스가 절을 구분해서 1557년에 발간된 최초의 영어 성경인 제네바 성경에 사용되어 오늘날까지 31,173절로 구분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벧전 2:2)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