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웨슬리 이야기 22) 야외 설교 때 나타난 하나님의 기적들

(존 웨슬리 이야기 22) 야외 설교 때 나타난 하나님의 기적들

시온 0 217


존 웨슬리가 야외 설교할 때, 신비한 기적들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웨슬리의 설교를 듣고 사람들이 자기 죄를 회개할 때 영혼의 비통함과 고뇌를 느껴 큰 소리를 지르며 몸은 심하게 진동하며 경련을 일으키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경우 사람들은 경련을 일으키며 바닥에 넘어져서 오랫동안 누워 고통스러워하며 앓는 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넘어져서 입신에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오랫동안 누워있다가 깨어나 자신이 천국과 지옥을 보고 왔노라고 증언했습니다.

 

존 웨슬리가 가는 곳마다 병 고침의 기적도 많이 일어났습니다. 정신적인 질병과 신체적인 질병이 깨끗하게 고침 받는 일들이 흔하게 일어났습니다. 너무나 흔하게 일어나 존 웨슬리가 알아차리지 못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심지어 동생 찰스 웨슬리가 설교할 때도 치유의 기적은 자주 일어났습니다.

 

존 웨슬리가 설교할 때 경련 현상도 자주 나타났습니다. 브리스톨에서 설교할 때 세 사람이 동시에 뒤로 넘어졌습니다. 그들은 넘어진 채 떨면서 자기들의 죄를 고백하며 회개했습니다. 한참 후에 그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주님께서 자기들의 죄를 위해 죽으시고 그의 피로 모든 죄를 용서해주신 은혜에 감사했습니다. 죄 사함의 확신을 받은 후 이들의 마음은 평안과 기쁨으로 충만했습니다.

 

존 웨슬리가 밥티스트밀에서 설교할 때 이런 말을 했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죄악 때문에 찔리셨습니다.”


존 웨슬리가 이 말을 하는 순간 한 중년 신사가 자기 가슴을 치면서 뒤로 넘어졌습니다. 성도들이 그를 위해 찬송을 불렀습니다. 그랬더니 잠시 후에 일어나서 신자들의 찬송을 따라 불렀습니다.

 

존 웨슬리가 위버 홀에서 설교할 때 한 여자와 청년이 죄와 슬픔과 공포에 떨면서 기도를 요청했습니다. 존 웨슬리는 그들을 위해 큰 소리로 기도했고, 두 사람의 영혼은 평안을 얻고 구원받았습니다.

 

존 웨슬리가 런던에서 설교할 때 세 사람이 태풍처럼 쓰러져 죽은 것처럼 신음하고 있었습니다. 이들은 한참 동안 기도와 찬송을 부르다가 다시 일어나 성령 안에서 평안을 얻게 되었고 구원의 은혜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존 웨슬리가 니콜라스 거리에서 설교할 때는 신비한 기적을 보고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하든지 기적을 부인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기적을 부인하는 사람들은 햇볕이 너무 뜨거워 사람들이 잠시 정신을 잃었거나 존 웨슬리가 사람들을 포섭하여 미리 계획적으로 군중들을 속이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존 웨슬리가 종교적 마술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존 웨슬리는 이런 비난과 공격에도 굴하지 않고 2,000명이 모인 곳에서 설교했습니다.

 

이때 기적을 믿지 않던 사람 중에 세 사람이 갑자기 큰 소리를 지르며 고통을 호소하며 땅바닥에 쓰러졌습니다. 그들은 성령에 사로잡혀 두려워하면서 심하게 경련을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소리쳤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기적을 부인하는 자들에게도 놀라운 하나님의 기적이 임하여 그들도 회개하고 구원받게 된 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