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아포리즘 (2022년 4월 16일 토요일) - 후회 없는 삶

오늘의 아포리즘 (2022년 4월 16일 토요일) - 후회 없는 삶

시온 0 2126

오늘의 아포리즘 (2022416일 토요일) - 후회 없는 삶

 

미국 대통령 프랭클린 루즈벨트(Franklin D. Roosevelt)의 부인은 안나 엘리너 루스벨트(Anna Eleanor Roosevelt)입니다. 그녀는 미국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여성 지도자 중에 한 사람입니다. 앨레나는 루즈벨트에게 시집을 와서 6명의 아이를 낳았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한 아이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 날부터 남편의 다리가 마르기 시작합니다. 이유도 원인도 모릅니다. 남편은 다리를 절기 시작하고 마침내 혼자 힘으로는 걸을 수 없게 됩니다. 결국 루즈벨트는 휠체어를 타게 됩니다.

 

장애가 있는 남편을 돌봐야 하는 엘레나의 처지를 불쌍히 여긴 사람이 그녀에게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결혼을 유지하시겠습니까? 이혼을 진지하게 생각해 보십시오.“

 

이 말을 들은 엘레나는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제가 사랑한 것은 남편의 다리가 아닙니다. 저는 남편을 사랑했습니다. 저는 남편의 다리 때문에 결혼한 것이 아닙니다. 저는 남편을 사랑했기 때문에 결혼했습니다. 남편의 다리가 어떻게 되느냐는 우리의 관계에 아무런 영향을 끼칠 수 없습니다."

 

--------------------------------------------------------------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이 결혼의 유일한 조건입니다. 우리 개인이 가진 조건이 아무리 좋고 훌륭해도 그것을 잃어버릴 날이 곧 오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에게 이익이 될 것인가 아니면 손해가 될 것인가를 따지지 않고 하나님께서 만나게 하신 사람들을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사랑만이 후회 없는 삶을 살게 합니다.

 

43 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5:43-44)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13:34)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고전 16:14)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