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강림 후 열 번째 주 기도문 (2023년 8월 06일)
성령강림 후 열 번째 주 기도문 (2023년 8월 06일)
예배 부름과 기원
1 왕이신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높이고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2 내가 날마다 주를 송축하며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시 145:1-2)
봉헌기도
우리에게 사명을 주시는 여호와 하나님! 주님의 사명 앞에 내 생각과 감정을 내려놓게 하시고 사명을 이루기 위해 기쁨으로 우리 자신을 드리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주시는 사명에 순종하는 삶이 가장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인 줄 믿사오니 그런 삶을 사는 화도시온의 모든 가족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우리를 복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예물을 드립니다. 기쁨으로 이 예물을 받아주시고 저희의 몸과 마음도 드리오니, 보혈로 정결케 하셔서 하나님의 귀한 도구와 통로로 사용해 주옵소서.
이 예물이 쓰이는 곳마다 성령의 권능으로 거듭남의 역사가 일어나 많은 영혼이 구원받게 하옵소서. 바친 손길들을 한 사람 한 사람 기억하시어 그 가정과 일터에 삼위일체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복을 넘치도록 부어 주시고 하늘의 신령한 능력으로 보호하시며 범사에 평안하도록 책임져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회개의 기도
우리에게 사명을 주시는 하나님! 주님께서 저희 모두에게 새로운 사명을 주시지만, 저희는 저희 생각과 방법을 고집하며 주님께서 주시는 사명을 외면할 때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이 시간 주님께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주님의 사명 앞에 저희 생각과 판단을 내려놓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무엇을 말씀하시든지 저희 자신의 것을 기쁨으로 드리게 하시고, 저희를 귀하게 쓰실 주님을 끝까지 신뢰하며 순종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용서의 말씀
진심으로 자기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이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십시오.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롬 8:1-2).”
목회의 기도
우리를 가치 있는 삶으로 부르시는 하나님!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은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것에서 시작함을 믿습니다. 주님께서 요청하실 때 무엇이든지 아끼지 않게 하시고 저희 자신의 것을 기쁨으로 드려 주님의 권능을 풍성하게 경험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함으로 날마다 기적을 맛보는 복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축도
이제는 복된 삶으로 우리를 부르시는 예수님의 사랑과 복된 은혜를 삶에 베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우리를 복된 삶으로 이끄시는 성령님의 내주하심과 인도하심이 거룩한 사명의 길을 걷는 시온의 가족들과 함께 예배하는 모든 이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토록 늘 함께하시길 간절히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