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 후 첫 번째 주 기도문 (2023년 12월 31일)
성탄 후 첫 번째 주 기도문 (2023년 12월 31일)
예배 부름과 기원
13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할지어다 그의 이름이 홀로 높으시며 그의 영광이 땅과 하늘 위에 뛰어나심이로다 14 그가 그의 백성의 뿔을 높이셨으니 그는 모든 성도 곧 그를 가까이 하는 백성 이스라엘 자손의 찬양 받을 이시로다 할렐루야 (시 148:13-14)
봉헌기도
에벤에셀의 하나님! 올 한 해 지나온 모든 순간을 돌아보니 모두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보호하셨고 돌봐주셨고 고쳐주셨고 인도해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이 시간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하나님께 예물을 드립니다. 기쁨으로 이 예물을 받아주시고 저희의 몸과 마음도 드리오니, 보혈로 정결케 하셔서 하나님의 귀한 도구와 통로로 사용해 주옵소서.
이 예물이 쓰이는 곳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잘 전해지며 수많은 영혼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옵소서. 바친 손길들을 한 사람 한 사람 기억하시어 그 가정과 일터에 삼위일체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복을 넘치도록 부어 주시고 하늘의 신령한 능력으로 보호하시며 범사에 평안하도록 책임져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회개의 기도
순종의 첫 열매가 되신 주님!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해서 비방의 표적이 된 주님의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모든 구원의 은혜가 주님께 있음에도 주님만을 의지하지 못하고 내 생각과 경험과 지식을 의지할 때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이 시간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우리의 어리석음을 용서해주옵소서. 내게 아무런 소망이 없음을 인정하오니 주께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셔서 오직 주님만 바라보고 주님만 의지하고 주님만 따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용서의 말씀
진심으로 자기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이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십시오.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시며 공의의 겉옷을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석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사 61:10).”
목회의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한 해의 시작이 어제 같았는데 벌써 마지막 주일을 맞았습니다. 때마다 일마다 보호해주시고 인도해주시고 축복해주셨던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올 한 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올해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살았던 것처럼 새해에도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시고 모든 일을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행하게 하옵소서. 오늘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믿고 의지하게 하시고 믿음으로 사는 힘과 능력을 공급받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축도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과 인도하심이 한해를 감사로 돌아보며 오직 예수님만 의지하며 살기로 결단한 시온의 가족들과 함께 예배드린 모든 분 가운데 임마누엘로 늘 함께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