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아포리즘 (2022년 1월 17일 월요일) - 권능의 장애물

오늘의 아포리즘 (2022년 1월 17일 월요일) - 권능의 장애물

시온 0 2192

오늘의 아포리즘 (2022117일 월요일) - 권능의 장애물

 

야베스의 기도를 쓴 브루스 윌킨슨(Bruce Wilkinson) 목사가 각 교단 최고 지도자들에게 강연하고 이런 질문을 던졌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능력을 보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입니까?”

 

최고 지도자들은 오랜 토론을 통해 한 가지로 답을 정리했습니다. 그 대답은 불신이었습니다. 그들은 이런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많은 사람이 기도하면서도 하나님께서 개입하실 것이고 또 하나님께서 개입하시길 원하신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또 어떤 이들은 하나님께 그런 능력이 있다고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하나님께서 능력을 행하시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불신 때문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자신의 능력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일하시도록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하나님께서 신실하게 약속을 지키시도록 부르짖어 기도해야 합니다.

 

야베스의 기도 그 후(Beyond Jabez)’에 보면,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알려주는 일화가 나옵니다.

 

아프리카 스와질란드에 한 노파가 56명의 고아를 돌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을 믿고 거듭난 그리스도인으로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고아들을 돌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고아들의 양식을 위해 농사를 지어야 하는데 씨앗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하나님께 씨앗과 씨앗을 함께 뿌려줄 사람을 보내달라고 간절히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녀는 아이들에게 밭을 일구라고 명령을 내렸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노파에게 내일 씨앗과 씨앗을 뿌릴 사람들을 보내줄 테니 내일 공항으로 가서 그 사람들을 맞이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음날 노파는 믿음으로 공항으로 갔고 공항에는 브루스 윌킨슨이 주도하고 있는 아프리카 선교단체인 ‘Dream for Africa' 일행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브루스 윌킨슨은 책 야베스의 기도로 벌어들인 수익금과 후원금으로 아프리카를 돕기 위한 선교단체를 만들었습니다. 그 선교단체 일행들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스와질란드란 곳에 씨앗을 심기 위해 도착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한 노파가 그들을 맞이하러 나와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프리카에 사는 한 노파의 기도를 들으시고, 뉴욕과 코네티컷과 요하네스버그 등에서 씨앗을 뿌려줄 사람들을 모아서 노파의 밭으로 보내주셨던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이 능력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하고 약속을 믿고 준비하는 사람이 체험하게 됩니다.

 

- 브루스 윌킨슨(Bruce Wilkinson) 목사가 쓴 책 야베스의 기도 그 후(Beyond Jabez)’에서 요약

 

우리의 기도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려면 우리 내면에 뿌리박힌 불신을 뽑아내야 합니다. 불신은 우리 내면 안에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깊이 박혀 있습니다. 새로운 기도 제목을 만날 때마다 우리는 새로운 불신과 만나게 됩니다. 그때마다 성경을 통해 약속의 말씀을 받아 말씀으로 불신과 싸우며 약속의 말씀이 이루어지도록 부르짖어 기도해야 합니다.

 

곧 그 아이의 아버지가 소리를 질러 이르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9:24)

 

그 후에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 (16:14)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여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20:27)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