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아포리즘 (2022년 6월 5일 주일) - 가장 중요한 질문 (질문 1-7)
오늘의 아포리즘 (2022년 6월 5일 주일) - 가장 중요한 질문 (질문 1-7)
삼성 창업자 이병철 회장님의 24가지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질문들이 많아서 질문을 세분화해서 답을 하고 있습니다. 아포리즘을 읽는 분 중에도 새로운 질문이 생기시면 밑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 하나님의 존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하나님은 왜 자신의 존재를 똑똑하게 드러내 보이지 않는가?
1-6 모든 진실이 드러나는 순간 우리는 무엇을 하나님께 구해야 하는가?
진실이 드러나는 순간에 우리는 하나님이 필요합니다. 극한 고난의 순간에도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하고 복음의 빛 앞에서 우리의 허물과 죄가 드러날 때도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한 순간은 나의 죽음 앞에 진실하게 섰을 때입니다.
많은 분이 하나님의 도움을 기대합니다. 돈이 너무나 필요한데 돈이 없을 때도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해야 할 때도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너무나 심각한 질병으로 고통을 받을 때도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정이 깨질 위기에 처해 있을 때도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순간은 나의 죽음 앞에 섰을 때입니다.
모든 진실이 드러나는 죽음의 순간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하나 우리의 죄에 대한 심판의 죽음을 피하는 것입니다. 모든 죄인은 반드시 심판의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심판의 죽음을 피할 수 있는 구원의 길을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죄 없는 예수님께서 나 대신 심판의 죽음을 당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내가 받아야 할 심판의 죽음은 사라지게 되고 우리는 영광의 죽음만 맞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죽음의 순간 우리가 하나님께 간절히 구하고 바래야 할 소원은 오직 하나입니다. 죄에서 구원받는 것입니다. 죄에서 구원받아 죽음 이후 영원한 심판이 아닌 영원한 은혜를 누리며 사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무엇이 가장 필요한지를 잘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요청하고 구하기 전에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준비하셨고, 하나님의 때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셔서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심판의 죽음을 당하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십자가의 죽음이 내 죄를 대신한 죽음임을 믿고 예수님을 나의 주님 나의 하나님으로 영접하여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산다면, 예수님의 죽음은 내 죄를 대신한 대속의 죽음이 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모든 진실이 드러나는 죽음의 순간에 모든 비밀을 다 아시는 하나님 앞에서도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여호와여 나는 주의 구원을 기다리나이다 (창 49:18)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행 4:12)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행 16:31)
9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10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롬 5: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