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주일 기도문 (2023년 11월 19일)

추수감사주일 기도문 (2023년 11월 19일)

시온 0 312


추수 감사 주일 기도문 (20231119)

 

예배 부름과 기원

 

8 주께서 아침 되는 것과 저녁 되는 것을 즐거워하게 하시며 9 땅을 돌보사 물을 대어 심히 윤택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강에 물이 가득하게 하시고 이같이 땅을 예비하신 후에 그들에게 곡식을 주시나이다 10 주께서 밭고랑에 물을 넉넉히 대사 그 이랑을 평평하게 하시며 또 단비로 부드럽게 하시고 그 싹에 복을 주시나이다 11 주의 은택으로 한 해를 관 씌우시니 주의 길에는 기름 방울이 떨어지며 12 들의 초장에도 떨어지니 작은 산들이 기쁨으로 띠를 띠었나이다 13 초장은 양 떼로 옷 입었고 골짜기는 곡식으로 덮였으매 그들이 다 즐거이 외치고 또 노래하나이다 (65:8-13)

 

봉헌기도

 

은혜와 자비의 하나님! 오늘 추수 감사 주일을 맞이하여 감사의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지나온 순간마다 일마다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를 기억하게 하시며 감사하게 하옵소서. 풍성한 감사로 하나님과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는 복된 자녀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이 시간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하나님께 예물을 드립니다. 기쁨으로 이 예물을 받아주시고 저희의 몸과 마음도 드리오니, 보혈로 정결케 하셔서 하나님의 귀한 도구와 통로로 사용해 주옵소서.

 

이 예물이 쓰이는 곳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잘 전해지며 수많은 영혼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옵소서. 바친 손길들을 한 사람 한 사람 기억하시어 그 가정과 일터에 삼위일체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복을 넘치도록 부어 주시고 하늘의 신령한 능력으로 보호하시며 범사에 평안하도록 책임져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회개의 기도

 

풍성한 은혜를 베풀어주시는 하나님! 범사에 감사하라는 하나님의 뜻을 알면서도 불평하고 원망하며 살았던 저희의 죄를 용서해주옵소서. 감사의 감각을 잃어버리고 무감각한 마음으로 은혜에 감사하기보다 고통을 과장하고 환경을 탓하며 원망을 쏟아낼 때가 많았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옵소서. 감사의 감각을 회복시켜주셔서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감격할 수 있는 감사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용서의 말씀

 

진심으로 자기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이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십시오. “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이 우리를 만족하게 하사 우리를 일생 동안 즐겁고 기쁘게 하소서 (90:14).”

 

목회의 기도

 

지금까지 사랑으로 인도하신 하나님! 추수 감사 주일을 맞이하여 온 마음으로 감사의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감사의 감각을 회복하게 하시고 늘 범사에 감사하게 하옵소서. 우리 가정과 인생을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예수님께 깊이 심어져 늘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우리 모두에게 남은 날을 계수할 수 있는 지혜를 주셔서 결산의 날에 하나님 앞에서 충성의 열매를 거두게 하옵소서. 오늘 선포되는 말씀 위에 성령의 새로운 기름 부음이 있기를 원합니다. 오늘 예배와 말씀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큰 은혜와 놀라운 변화를 주실 줄로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축도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의 인도하심이 주님께 충성의 열매를 드리기로 결단한 시온의 가족들과 함께 예배드린 모든 분 가운데 영원토록 함께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멘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