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규 장로님 - 카네기홀 연주여행 3일 (자유여신상, 102층 뉴욕시내관광)
카네기홀 연주 여행<3일>
▶2016.9.19(월) 아침이다.밖은 잔뜩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다.
Yuri,Mari,Hyeri /Sumit 단톡으로 문자를 보냈다. "우리 지금 호텔을 떠나 '자유의 여신상' 관광 떠난다.
뱃터까지 오면 같이 관람할 수 있다. 주소 :South Seaport Peer 17 '여신상 관람선 출발시간:10:00~)
우산 챙겨라.한국 경주 또 4.5 지진 발생했단다.
맨해튼도 또 지하철에서 구슬폭탄 발견했단다.오늘 유엔 총회가 열리는 날이라.교통 혼잡 예상된다.
비는 오늘 13:00부터 본격적으로 온다는 예보다.자유의 여신상 투어 다음은 Time Squire로 간다.Wall Street,
2001년 9/11 사태 현장도 간다. 102층(385 m,화강암반이라 지하1층에 세운 건물, Empire State 빌딩)도 투어한다.
빨리 서둘러라!"
"네,애들 깨울께요." Mari의 답신이 금방왔다.그런데 그들은 끝내 뱃터에는 오지 못했다.어린 애들이 못 일어나니
어쩔 수 없지.
▶ 교회이름은 기억하지 못하지만,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
오랜 전통을 자랑하던 교회이고,유명했던 교회인데 지금은 '동성애자들의 집회 장소'로 팔려 나갔다는 교회이다.
▶뉴욕 맨해튼(Manhattan ) Time Squire 거리를 지난다. 하루 평균 1,000만명이 이동한다는 도시(뉴욕 전체 인구:900만명). 402st길이다. 뮤지컬 극장가.지금은 포르노상영관으로 변한 곳이 많단다.밖은 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있다.
▶2016.9.19(월) 11:20(a.m.)뉴욕 자유의 여신상 투어 '관광선'에 오르며.
▶맨해튼 시가지를 통과해서 선착장에 도착했다.(11:00-a.m.) 11:10 a.m. 승선했다.바닷바람이 차다.배에서 보이는
맨해튼 고층건물을 몇커트 찍어 Yuri,Mari,Hyeri에게 보냈다.호텔에서 Arya,수진,예진 모두 잠에서 아직도 못 일어나고 있다는 소식이다.(10:20 현재)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뉴욕항 허드슨 강 입구 '리바티 섬(Liberty Island)에 세워짐. 1886년 미국독립 100주년 기념(프랑스가 미국에 선물)
높이 46m/대좌 높이 47.5m
정식명칭:'자유로 세게를 비친다(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
횃불 상징: '자유로 세계를 비친다 '
왕관뿔:'7개 대륙 상징'
왼속 책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서'들고 있다.
▶오후 비가 개었다.Time Squire거리로 들어섰다. 점심은 Korea Street 한식집 '묵은지'로 간다.
현 위치: Broad Way West 32nd. St. Korea Way다.
▶멀리 엠파이어 스테이트(Empire State )빌딩이 보인다.<아래사진>2001년 9/11 사태 이후로 뉴욕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인정받게 되었다.
주소 : '350 Fifth Ave.(between 33rd & 34th Sts'이다.
▶드디어 Yuri네,Mari,Hyeri네와 상봉했다. Time Squire Korea Street에서.<아래사진>
▶아리아(Arya)는 유모차에서 깊은 잠에 빠져 있었다.작년 여름 'Africa Botswana에서 봤을 때는 애기여서 걷지도 못했는데,이제는 뛰어다니며 작은 이모네(수진언니와 예진) 등과 놀면서 영어,한국어 둘 다 배우고 있다니....세원은 참 빠르다.
▶묵은지에서 한식을 먹은 후,102층 (Empire State) 빌딩 투어에 나섰다. 우리 가족들도 함께 86층 전망대까지 가기로 했다.
어른이 32$,아이가 26$이다.
▶호텔 'Paramus'에서의 마지막 밤이다.
▶내일은 '보스톤-캠브릿지시 Harvard Uni.와 -MIT Uni.'로 간다.
3일간의 시간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여행 수첩을 열었다. 묵상하면서 몇자 기록을 마치고 잠 속으로 빠져들었다.
내일을 기대하면서 스르르 오늘 하루를 감사한다.<계속>